본문 바로가기

DELE DELF/DELF

DELF B2 독학 - 듣기 시험 분석2-지문해석1

반응형

안녕하세요. 델프 B2시험 독학 중인 고범입니다. 듣기 시험의 질문들을 해석해보려고 합니다. 읽기의 독해 지문의 모든 단어를 아는 것은 꽤 고난도이고, 듣기의 질문들 중에 모르는 단어는 무조건 다 알고 지나가야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는 이제 시작하는 입장이라 모르는 단어가 굉장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상태이실까요? 정상적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은 B2시험을 준비하실 때면 보통 B1을 완벽하게 하고 올라와서 저처럼 듣기 질문들에 익숙해지실 필요가 없으실 거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저는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 고로 자격이 사람을 만든다. 델프 B2가 나를 B2로 만들어줄 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아직 실제 실력은 A2일지라도 B2를 준비해 봅니다. 자 그럼 각설하고, 지문 해석 시작합니다.

1 D’après le journaliste, on trouve souvent sur les réseaux sociaux des articles sur… 1 point
A [] l’intérêt de la course à pied.
B [] les avantages du sport matinal.
C [] le style de vie des sportifs professionnels.

의식의 흐름대로, 먼저 제가 해석해보고 도구(사전, 구글번역 등)를 통해 확인하고 모르는 단어들을 익히는 식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저와 비교해 보세요. 아마 저보다 많은 단어들을 아실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질문에 대한 나의 의식의 흐름<<주날리스트 사람 아닌가?;; 왜 기자 뒤에?, 우리는 발견한다 종종 관해 소셜레저기사>> 뭔 말인지 모르겠다가, 밑에 지문을 보고 <<A. 인터넷 도보 학습코스, B.스포츠마티날의 장점, C.스포츠전문가의 라이프스타일>> 라고 읽고 아 이럼 나가린데.. 라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구글 번역에 의하면 <<기자에 따르면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에서 다음과 같은 기사를 자주 발견합니다. 달리기에 대한 관심,아침 운동의 이점, 프로 운동선수의 라이프스타일>> 아 명확해지네요. 구글번역과 같이 시험 보면 좋겠네요. C말고는 읽기 전에는 똑바로 모르고 듣기 시작했을 것 같은 상황이네요. 제가 레저라고 생각한 단어는 네트워크였고, 기자 뒤에가 아니라 기자에 따르면이었고, 스포츠마티날은 아침 운동이었네요.

22// D’après le journaliste // 기자에 따르면
23// les réseaux sociaux // 소셜네트워크
24// sport matinal // 아침 운동

결론은 알아야 할 기본적인 단어들을 몰라서 듣기 전에 명확해질 수 있는 것들을 명확하게 하지 못하고 듣기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지문 해석을 한 10지문 쯤 하면 기본적인 것들을 많이 익히고, 자신감도 많이 상승해서 시험을 치를 수 있겠죠? ㅎ 2번 문제 해석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Selon le document, il est… 0,5 point
A [] bénéfique
B [] dangereux … de modifier notre rythme de sommeil.
C [] impossible
저의 의식의 흐름<<슬롱 따르면인가?, 좋다,위험하다, 불가능하다 우리의 수면리듬을 바꾸는 것은>> 일단 이번 문제를 통해 Selon이라는 단어를 배울 것 같고요. 저 B의 ...de~sommeil이 A와 C에도 적용되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헐.. 저 B1시험 치고 왔고, 시험에서인지 그전에 공부하면서인지 이런 식으로 생긴 걸 본 것 같지만 저게 A와 C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생각을 안 해봤었는데요. 여기서는 그게 아니면, 아예 해석이 안돼서 A와 C에도 적용되는 걸로 보이네요. 와~ 배웠네요. 

25// Selon le document// 문서에 따르면

3번 문제 ㄱㄱㄱ~~
Quel rythme de vie adoptent les sportifs professionnels ? 2 points
A [] Ils se lèvent très tôt.
B [] Ils dorment beaucoup.
C [] Ils font une sieste l’après-midi.
 또 시작해봅니다. 의식의 흐름<<어떤 생활리듬 채택?아돕트? 운동선수, 일찍 일어난다, 많이 잔다, 오후에 낮잠 잔다>>
읽으면서 오.. 바로 이해가 대충 되었습니다. 구글 번역<<프로 운동선수들은 어떤 삶의 속도를 택하나요? 2점A [] 그들은 아주 일찍 일어납니다.B [] 그들은 잠을 많이 잔다.C [] 그들은 오후에 낮잠을 잔다.>>

4번 문제 ㄱㄱㄱ~~
D’après le journaliste, les personnes qui se couchent tard sont plus… 1,5 point
A [] actives
B [] fatiguées … le soir.
C [] détendues
 의식의 흐름<<오.. 배우자마자 바로 나온다 기자에 따르면 사람들 늦게 자는 사람들은 더.. 활동적이다? 밤에 피곤하다? 데땅듀?.. 뭐냐 넌..>> 문제를 풀었다면, 두 개를 알고 하나를 모르니 못 알아들으면 C를 찍어야 되는데 그냥 늦게 자면 저녁때 피곤하다랑 고민하겠네요. ㅎㅎㅎ.  구글번역은 <<기자에 따르면 늦게 자는 사람은 저녁때 더.. 활성화됨? 피곤해? 여유로와?>> 와.. 일단 의식의 흐름에서 저녁이라는 표현이 또 전체에 해당할 거라는 생각을 못했네요. 제껴버렸던 A가 듣기를 듣지 않고는 꽤 답이 될 수 있을 거 같아졌습니다.
26//  détendu // 느긋한, 여유로운

5번문제로 ㄱㄱㄱ~~
Il est socialement bien vu de se lever tôt car cela permettrait d’être plus… 0,5 point
A [] efficace.
B [] ponctuel.
C [] en forme.
의식의흐름<<그는 사회적으로 좋다 본다 좋게 본다 일찍 일어나는 걸 좀 더 효율적? 시간을 잘 지키는? 포멀한?>> 이렇게 해석하고 문제를 풀 수 있을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구글 번역을 통해 제대로 된 해석을 해본다면 <<일찍 일어나는 것은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시간을 잘 지키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좋습니다.>> 사회적으로 좋은 건 이 중 B일 것 같습니다. 정답은 나중에 확인!! en forme이 건강하다는 의미가 있군요.
27 // car // 왜냐하면
28 // en forme// 건강이 좋은 

6번문제로 ㄱㄱㄱ~~
Faire du sport le matin est considéré comme un luxe car… 2,5 points
A [] tous les emplois ne le permettent pas.
B [] la vie de famille est parfois contraignante.
C [] on ne peut pas toujours en faire près de chez soi.
의식의흐름<<아침운동은 여겨진다 럭스로(좋은거) 왜냐하면 모든 직원들은 불가능하다 A읽고 위에 luxe가 사치인가보다 싶다. 가족생활은 때때로 콩트레넝.... 됀쟝!!! 우리는 항상 할수 없다. 집 근처에서... 뭐래는겨!!>> 제대로 못 들으면 A찍을듯. 구글번역으로 제대로 된 번역을 살펴본다.<
아침운동은 사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직업이 이것을 허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족생활은 때때로 제한적입니다.? 항상 집 근처에서 할 수는 없습니다.?> contraignante는 제한적인거군요. 그거 말고는 아 중간에 깨달았지만 luxe는 사치.
29//contraignante//제한적
30//luxe//사치

7번문제입니다.
La pratique du sport en fin de journée est avantageuse car elle permet… 1 point
A [] d’être de meilleure humeur.
B [] de s’endormir plus facilement.
C [] de mieux se concentrer le lendemain.
나와라 의식의 흐름<<연습 스포츠 하루의마지막 장점 왜냐하면 그녀(플라티크) 허가 A 더 괜찮은 유머?(갑자기?), B쉽게 잠들게(오.. 이거 같은데) C.(더 나은 집중..랑드망.. 들어본 거 같기도 하고 모르겠다...)>> 안듣고 B 찍어야겠습니다. 하루의 마지막의 운동은 어떤 장점이 있는지에 대해 말할 것이고 그게 뭔지 고르는 문제일 텐데요.  구글번역은 <<하루가 끝날 때 스포츠를 연습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A기분이 좋아지려고 B더 쉽게 잠들 수 있습니다.C [] 다음 날 집중력이 좋아집니다.>> 랑드망은 다음날이군요. humeur는 기분이었네요.
31//humeur//기분
32//lendemain//다음날

 오늘 이렇게 DELF B2 듣기의 한 지문의 질문들을 해석해 보았는데요. 고작 한 지문의 7 질문들만 보았는데도, 11개의 새로운 단어를 배워버렸습니다. 배웠네요!. 이렇게 쌓다 보면 어느새 실력도 B2가 되어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델프 B2 이번 주제는 지문만 읽어봤을 때 "아침운동과 잠자기 전 운동의 장단점" 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