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E DELF/DELF

DELF B2 독학 - 듣기 시험 분석(뭐여? 왜 같은 시험에서 들려주는 횟수가 달라?)

반응형

안녕하세요. DELF<델프> B2 리스닝 Comprehension de loral<말하기 이해> 시험이 어떻게 생겼는지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델프 시험을 치루면 처음으로 마주하게 되는게 컴프레항션 드 로랄, 듣기인데요. 4가지 유형의 시험 중 거의 제일 고난이도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ELF A1 시험을 학원에서 쳐보면서 5번을 들어도 무슨 말을 하는건지, 답을 고를 수도 없었는데요. 그때나 지금이나 별반 다른게 없는거 같습니다. 열심히 준비해봐야죠. 화이팅!

듣기 총점 25점 20문제 문제당 점수 0.5점~2.5점(과락은 5점)

 해당 샘플에서는 총 25점 만점에 0.5점~2.5점으로 문제는 총 20문제입니다. 이중에서 5점을 받으면 일단 과락을 면할 수 있습니다. 과락 면하기는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찍어도 5점은 맞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괜한 자신감이 생깁니다. 주관식이 하나도 없네요.  

Vous allez ecouter  plusieurs documents.(당신은 여러 문서를 듣게 될 것이다.)
Avant chaque ecoute, vous entendez le son suivant.(각 듣기 전에, 당신은 그 다음을 듣는다.?) 뭐라는걸까요?;;
Pour repondre aux questions, cochez la bonne reponse.(질문에 답하기 위해, 올바른 X정답으로 선택하세요.)

EXERCICE 1(9점)
Vous allez ecouter 2 fois un document.(한 문서를 두번 들을 것입니다.)
Vous ecoutez une emission a la radio.(라디오 방송을 듣는다.)
Lisez les questions, ecoutez le document puis repondez.(질문을 읽고, 글을 듣고 답해라.)

총 3개의 EXERCICE이고요. EXERCICE1,2는 한 콘텐츠 씩이고, EXCERCICE3는 총 3개의 Documents으로 되어 있고 총 5개의 내용 듣기가 될 것입니다. 첫 듣기는 라디오 방송이군요. 평소에 라디오 방송을 듣는 훈련을 해두는 것이 좋겠죠? 

저는 바로 YOUTUBE를 검색해서 https://www.youtube.com/watch?v=l8PMl7tUDIE 프랑스뉴스 유튜브 생방송을 틀어놨습니다. ^___^

두번째 문제도 2번의 라디오방송을 듣고 푸는 문제네요.
3번째 문제는 3개의 문서를 한번씩만 듣고 푸는 문제입니다.

 앞의 두번의 지문과 다르게 EXERCICE 3는 한번만 3번의 문서를 들려줍니다. 3번 지문의 문제들을 좀 미리 읽어둘 필요가 있으려나요 시간이 있다면?!. 와 난감합니다. EXERCICE 1을 한번만 들려준다고 그러면 많이 읽을 시간이 있을 수도 있을텐데 말이죠. 

자 그럼 정리!! DELF.델프 B2 시험
총 20문제 0.5점~2.5점 총 25점만점 3개의 EXERCICE
EXERCICE 1(라디오 방송 문제 2번듣기) 총 9점/7문제
EXERCICE 2(라디오 방송 문제 2번듣기) 총 9점/7문제
EXERCICE 3(지문 3개 1번듣기 2문제씩) 총 7점/6문제

입니다. 이제 저는 한 시험을 꽤 오래 들어볼 생각입니다. 익숙해지려고요. 델프시험을 준비하는 여러분들 화이팅입니다. 시작이 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