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E DELF/DELF

Tu as vu la fin du film?(너 그 영화 결말 봤어?) 프랑스어 독학 기록3

반응형

오늘도 프랑스어 독학 기록 3. 새로운 문장도 단어도 많이 배우길.
듀오링고 통해서 독학중. 현재 난이도는 Section4 : Trailblazer(A2 수준) Unit 6.입니다.
새로운 단어 14번부터 21번까지네요. 단어의 한글 발음, 예문, 예문의 뜻, 한글 발음까지 정리하고 있습니다.

presque 거의

14. presque 거의
거의는 프랑스어로 presque(프레스케)입니다. J'ai presque terminé ce livre.(재 프레스케 뗄미네 스 리븧).

오늘의 문장. 너로 정했다.

 얼마 전에 핫게시물로 노량 스포주의 관련 게시물을 봤는데요. 결말을 이미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죠. 안 봤지만 이미 본 거 같은, 명대사 마저 이미 알고 있다는.. ㅋ Tu as vu la fin du film?(뜌 아 뷰 라 팡 듀 핆?) 너 그 영화 결말 봤어? 제가 이런 말을 써먹을 일이 많을까 싶지만.. ㅎㅎ 왠지 좋아 보이는 문장입니다.

15. jamais 절대

jamais 네버,절대

 절대는 프랑스어로 jamais(자메) 입니다. 절대자매. 영화 제목 같네요. Je n'ai jamais vu ce film.(즈 네 자메 뷰 스 핆) 나는 이 영화를 절대 본 적이 없다. Je n'ai jamais vu votre argent.(즈 네 자메 뷰 보트ㅎ 알정) 난 당신의 돈을 본 적이 없습니다. 외워두세요. 도둑으로 몰렸을 때 써먹으세요.

16. populaire 인기 있는

populaire 인기 있는

 "인기 있는"은 프랑스어로 populaire(포퓰레흐)입니다. 영어 popular와 너무 비슷하네요. 그래서 읽을 때는 아마 아무런 문제가 없을 텐데 쓰거나 말해야 할 때를 위해 정확하게 암기해야 하겠습니다. 어우 프랑스어 발음, 표기법. 스트레스!!

일단 여기서 멈춤! 자고 일어나서 공부를 또 해야지요. 근데 내일은 오샹 슈퍼마켓을 다녀와야 할 텐데.. 
자고 일어나서 다시 공부!

17. il y a dix ans, 10년 전에

Il y a dix ans, j'avais vingt ans. 십년 전에, 나 20살이었어.(난 30살이었어.ㅠㅠ)


"10년 전에"는 프랑스어로 il y a dix ans(일 이 아 디정)이라고 합니다. Il y a dix ans, j'avais vingt ans.(일 이 아 디정, 자베 방떵). 십 년 전에, 나는 20살이었다.

18. concert 콘서트

Tu as vu le concert? 그 콘서트 봤어?

 "콘서트"는 프랑스어로 concert(콩세ㅎ)라고 합니다. Tu as vu le concert?(튜 아 뷰 르 콩세ㅎ?) 너 그 콘서트 봤어?입니다. 콘서트 가는 거 좋아하세요? Tu aime aller aux concerts? (튜엠알레우 콩셓?)

19. beaucoup 많이

J'ai beaucoup aimé ce livre. 나 이 책 많이 좋아했다.

"많이"는 프랑스어로 beaucoup(보쿠)입니다. Merci beaucoup(멯시 보쿠) 많이 고마워. 멸치볶음으로 유명하죠. J'ai beaucoup aimé ce livre.(재 보쿠 에메 스 리븧). 나 이 책 많이 좋아했다. 왠지 "나 너 많이 좋아했다." 같네요. "나 너 많이 좋아했다."는 프랑스어로 J'ai beaucoup t'aimé .(제 보쿠 때메). 가 되겠네요.

20. album 앨범

album 앨범

Tu as deja ecouté cet album?(튜 아 데자 에쿠테 세탈붐) 너 이미 이 앨범 들어봤어? 위에 사진은 틀렸습니다. 정답은 Have you already listend to this album?이었습니다. 영어 공부를 좀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Maitre Gims 최신 앨범을 들어봤냐고? 그럴리가...

듀오링고가 Maitre Gims의 최신 앨범을 들어봤냐고 저에게 질문을 하는군요. Maitre Gims이 누군가요? 아시나요? 검색해 보니 콩고 가수라네요. FIFA 2022 카타르 월드컵 사운드트랙도 불렀네요. 지금 이 글을 작성하면서 그 음악을 들어보고 있습니다. 

21. commander 주문하다.

Tu as commandé combien de livres? 너 책 몇개 주문했어?

"주문하다"는 프랑스어로 commander(코멍뎋)입니다. Tu as commande combien de libres?(튜 아 코멍드 콤비앙 드 리븧?) 너 책 몇 개 주문했어? 

와 잠깐만 공부를 해도 엄청 졸리네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공부를 하면 졸리시나요. 어떻게 졸음을 이기고 공부를 하죠ㅎㅎ

새로운 단어라며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어려운 단어들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빨리빨리 진도를 나가서 더 많은 단어를 배워보는 걸로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부 단어 수를 기록하면서 나중에 쌓여서 난 프랑스어 500 단어, 1000 단어 이상 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