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E DELF/DELF

2024 DELF B2 시험 접수 가능 / DELF B1 시험 결과 발표일 확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DELF B2 독학해보고 있는데요. 한 1주일 아무것도 안했죠. ㅎㅎㅎ;;; 
반성합니다. 작심삼일을 또 다시 해봅니다. 화이팅!!!!
일주일마다 작심삼일만 해도 100일은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 어마무시하네요.
그거보단 더하는 걸로 해보겠습니다. 각설하고..

저는 세네갈에 있는데요. 궁금해서 계속 델프 시험 접수 사이트를 기웃기웃거리던 차에 벌써 2024년 첫번째 시험 접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https://ifs.sn/delf-b1-b2/#/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번에 B1시험 볼 때는 직접 찾아가서 응시하려고 시도해봤었는데요. 직접 사진을 들고 가야되더라구요. 그것보단 사진을 등록만 하면 되는 인터넷 접수가 훨씬 깔끔하겠죠? 이런 당연한 생각을 왜 그 땐 하지 못하고 대중교통도 불편한 세네갈 다카르에서 직접 시험접수를 하겠다며 돈만 들고 찾아갔다가 여권과 사진을 들고 가지 않아 접수도 하지 못하고 그냥 돌아왔었다는 어이없는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세네갈 DELF 시험 일정과 가격

DELF B1 시험은 3월25일, B2 시험은 3월26일로 여기는 아마 둘 다 신청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시험이 다르고 일정이 다르니 둘 다 신청도 가능하겠죠? ㅎ;; 가격은 각각 8만,10만세파씩이고 한국돈으로 16만, 20만원 정도씩 됩니다. 한국보다는 저렴한 걸로 알고 있는데, 이게 얼마전까지는 3만세파였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배가 아프고, 나의 운은 허구헌날 왜 이모냥이냐 싶습니다.

 저는 B1시험 결과에 따라 B1이나 B2를 응시하게 될 꺼 같은데요. 2023년 마지막 DELF B1시험의 결과는 한국은 이미 나왔겠지만, 여기는 12월에 쳤기 때문에 1월26일에 나온다고 이렇게 이메일이 왔었더라구요. 근데 결과에 왜... 주소가 있는거 같죠? 설마 결과가 알고 싶으면 프랑스어 학원에 오라는 걸까요? 제발 그냥 이메일로도 결과가 날라오는거길 바라 봅니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유튜브를 통해 프랑스어 실시간 24시간 뉴스를 듣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8PMl7tUDIE 사실 1도 알아 들을 수 없지만 언젠가 들릴 수 도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고 귀에 들려주고 있습니다. 세네갈은 프랑스어가 공용어, 제 1외국어라지만 길에서 프랑스어 듣기가 쉽지 않습니다. 월로프어라는 현지어로 대부분 사람들이 대화하고 저는 그 언어를 거의 못하지만 그렇다고 프랑스어를 배워야 하는데 그 언어까지 배우기도 어렵네요. 필리핀의 영어, 따갈로그, 세부아노와 비슷하려나요. 언어가 하나인 나라들이 언어연수 가기엔 좋을 꺼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8PMl7tUDIE

 저의 DELF B1시험 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까요 ㅋㅋ 확률은 50%입니다. 붙었거나, 떨어졌거나!!
아! 세네갈은 시험일 기준으로 한달 전쯤 접수가 마감되었었습니다. 언제 마감인지를 왜 안써놓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시험이 평일에 있습니다. B1은 월요일, B2는 화요일. 신기하죠? ㅎ 시험보고 4월초에 파리로 이강인 경기 보러 가면 될 것 같습니다. 3월말까지 공부 열심히 하고 가야 기분좋게 가겠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델프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도 모두 화이팅!!

http://www.delfdalf.fr/delf-b2-sample-papers.html <--- 델프 시험 샘플페이퍼 사이트, 여기 시험 pdf,audio,답지까지 다있습니다.

아래는 쿠팡에서 델프시험 검색 결과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bmxopx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