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LE DELF/DELF

Elle met de l'ail dans tous ses plats.(그녀는 그녀의 모든 음식에 마늘을 넣는다.) 프랑스어 독학 단어 외우기

반응형

오늘부터 제가 듀오링고에서 배우는 것들 오답노트와 새로 배운 단어를 여기에 적어볼까 합니다. 지금은 학교가 3주간의 방학 중입니다.  어딘가로 놀러간다던지 뭔가 할 일이 있다면 모르겠지만 없다면, 프랑스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으로!!!  델프 B1시험을 치고 왔지만 저는 아직 듀오링고 기준 프랑스어는 A2입니다.앞으로 열심히 공부하면서 오답노트와 신 단어가 천개를 넘어가는 그런 기적(?)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guitare와 piano가 남성인지 여성인지 구분도 못해서 틀리는 햇병아리입니다. Nous jouons du <>. 가 정답인데 guitare를 골랐습니다. guitare는 Nous jouons de la guitare. 가 되겠죠? 해석은 우리는 피아노를 연주한다. 우리는 기타를 연주한다. 가 될 것입니다.
tennis도 마찬가지로 남성형 명사였네요. 저는 자신있게 je joue de la tennis. 를 적었지만 정답은 je joue au tennis.였습니다.
이번엔 met de, prepare de 등.. "de"가 문제였습니다. 프랑스어는 이놈의 de, du, au 같은 녀석들이 문제인 거 같습니다.

Il prepare de la puree de legumes. 이 정답인데, 해당 문장의 영어 문장이 He is making pureed vegetables.라서 de도 la도 다 날라가버렸습니다. 영어에 관사가 없는 부분도 프랑스어에서는 관사가 있어서 이걸 감각을 익혀야 하는건지, 규칙을 외워야 하는 건지도 모른채 공부하고 있습니다. 외우고 익혀야지요 :).

거의 같은 실수인 것 같습니다. met 다음 목적어 아니고 de 있다. prepare 다음 목적어 아니고 de 있다.

Elle met de l'ail dans tous ses plats.가 정답인데 de를 빼먹었습니다. ail은 마늘이라는 단어이고, 아일이라고 읽네요. 정관사 l'때문에 라일이 되겠죠. "엘 메 드 라일 덩 투 세 플라." 프랑스어 발음은 정말 어렵습니다.

리모나드 = 레모네이드, 믈롱 = 멜론

오일 = huile
오일을 마늘이라 하였다.

오늘의 새로운 단어

1. ail = 마늘 마늘은 프랑스어로 ail 발음은 아일

2.huile = 기름  기름은 프랑스어로 huile 우일

3.cuillere a soupe = 테이블스푼(cuillere a cafe = 티스푼) 큐이예 아 숩 큰 수저는 프랑스어로 cuillere a soupe, 스프를 위한 수저이고 작은수저(티스푼)는 프랑스어로 cuillere a cafe, 카페를 위한 수저

4. saucisse = 소세지  소세지는 프랑스어로 saucisse 소시스.

듣기 문제. il ne faut pas monter ici. 여기는 올라가지 말아야 한다. 를 ㅍ와 ㅃ를 구별 못한다고 할까. ㅋ

이렇게 오늘 유닛5를 완료하였습니다. 하루동안 유닛 하나를 해낸건 아니라서.. 내일부터 며칠만에 유닛6로 넘어가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