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유럽

세계여행-유럽여행-우크라이나 여행 - 키예프2일차 키예프 거리,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여행중인 막차탄워홀러 빠꼬입니다.
여행일지 이거 뭐 힘들다고 밀리려고 하네요.
누가 근데 계속 읽을까요?...
계속 신규유입이려나.. ㅎㅎ 분석을 함
봐야겠네요. 공감이나 댓글을 항상
힘이 됩니다. 질문도 하셔도 잘 대답해드릴께요.
오늘 메일로 질문주신분.. 답해드렸어여.
일주일 지났지만.. ㅋㅋㅋㅋㅋ:)

질문을 댓글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도모르게 나도모르게 왜 메일로..
ㅋㅋㅋㅋㅋㅋ
----------잡담 끝

오늘은 아침에 일어나서 근처 슈퍼로
장을 보러 다녀왔어요.
장보러 가는 길에 본 이쁜 모녀.. ㅎ
몰래 촬영하면 안되겠죠? ㅜㅠ..
어렵네요.. 다른 사람들은 사람 사진을
어떻게 찍는단 말인가요 ㅠ
소심쟁이는 사람 사진을 찍을수가 없네요 ㅎㄷㄷ

#우크라이나 과일 이야기
장을 보러 가서 일단 과일코너에서
과일을 골랐어요. 과일고르는 기준은....?
싼거!! 루마니아와 몰도바에서는 복숭아를
그래서 많이 먹게 되었었죠. ㅎㅎ
와보니.. 사과가 많이 싸네요 ㅎㅎ
나중에 우크라이나 친구에게 들은 얘기로..
지금 수박이 제철이라 수박이 싸고 맛있다고..
우크라이나에 7월에 오시면 수박을 드세요 ㅎㅎ
그리고 우크라이나 딸기가 또 맛있다네요.
우리나라 딸기도 맛있는데... 쳇.. ㅎ
근데 딸기 제철은 지났다고.. ㅎㅎ
체리나무가 원래 많아서.. 체리들어가는
음식이 많다고?.. 만두같이 생긴 음식..
에도 체리가... 빵사이에도 체리가..ㅎㅎ
사과랑 바나나를 샀어요.
근데 사는데 난관에 봉착.. ㅠ
무게를 재서 스티커를 받아서 스티커를 붙여야
되는데 바나나랑 사과를 못찾겠는거에요.
언어가 러시아어 아니면 우크라이나어.ㅜㅠ
바나나를 바나나라 부르지 못하고..
사과를 사과라 부르지 못하며..ㅠ
알파벳모양이 다르지만 바나나는 똑같은
그림찾기 하듯이 찾았는데 사과는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 ㅠ
옆에 계시던 아주머니께 부탁드렸더니..
돋보기 안경까지 쓰시고 도와주시더라는..
ㅜㅠ 아구 감사해라.. 덕분에 사과를 먹을수있게댔어요

그렇게 과일 획득!!
다음은 무게를 달아서 요리 비슷한것들을 파는 코너!!
원래 뭔가 살 생각이 없었지만.. 가봅니다. ㅎ
가서 보니.. 싼거 같아서 닭다리랑 만두 닮은녀석을 샀어요. 만두닮은녀석들이 우크라이나 전통음식이더군요.
근데.. 닭다리보다 만두 닮은 녀석이 더비쌌어요.
나중에 우크라이나 친구에게 얘기하니 그안에
고기들지 않았냐고.. 고기도 들어가고 체리도
들어가고 치즈도 들어가기도 한다고...
닭다리보다 비싼 만두들을 보며.. 맛있으라고..
주문을 외웠어요 ㅠㅜ

그리고 쥬스. 라면. 소세지를.더 샀어요.
다합쳐서.. 7유로쯤 9천원안되게 나온듯..
고기만두를 안샀으면 7천원쯤 나왔을꺼라는 ㅠ
괜히 욕심부려서 점심은 아주 그냥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ㅠ

점심을 그렇게 사온 닭다리랑 만두로 해결을 하고..
시티투어를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ㅎㅎ

폐장 시간이 지나서 다 갔기때문에 입장따위는
엄두도 낼 수 없는 상황.. (사자성어쓰랴다..
불확실해서 그만둠..ㅇㄱㅅㅅ?)
두 성당이 마주보고 있음 ㅎㅎ
소피아 성당 그리고 세인트마이클스 황금돔수도원?..
을 지나...

Monument to Princess Olga
성당을 구경하고 밑에 거리를 구경했어요.
대표적으로 어린왕자 조각이 있고..
이쁘게 생긴 앉을 수 있는 공간들이 있었어요.
사람들이 다 앉아있었지만요 ㅠ
데이트 공간으로 안성맞춤인거 같아요 ㅠ

Andriivs'kyi descent 여기 스트릿에
핸드메이드 공예품들도 팔고..
거리공연도 하고.. 예술가의 집도 있고요.
St. Andrew's Church도 여기 있는데요.
지금은 공사중이에요 ㅜㅠ..
공사중 아니면 엄청 이쁠거같은데 ㅠ

아마도 마더 우크레인의 또 다른 표현?!
이쁜 소녀 같네요.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어요.
그냥 이뻤어요 ㅠ

그리고는 그 길에 있는 Druzi cafe에서
우크라이나 전통음식인.. 보르시를 맛보았어요.
치킨 키예프라고 불리우는 음식은 비싸다고
그래서 안먹었고..
(그건 다음날 먹었어요.)

감자전위에 버섯스프를 올린듯한 이 음식을
시켜먹었네요 ㅎㅎ

이렇게 그래도 키예프 시내 유명한곳 구경도 하고..
전통음식도 맛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ㅎㅎ
뿌듯하네여 ㅎㅎㅎ

Instagram : instagram.com/kobumpark
Facebook : facebook.com/bako1218
하트? 공감? 좋아요? LIKE?.. 아무거나 좋아요.
글쓰는 이에게 관심을 좀 나눠주세요 ㅋㅋㅋㅋ
관심이 필요해요. ㅋㅋㅋㅋㅋ(관종 인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