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아시아

필리핀 쎄부 단기 어학연수 등록

반응형

3/3 어제 필리핀 쎄부 단기 어학연수를 등록했다!! 

가는 날짜는 9월 14일...=_= 난 계획성이 참 투철하다 벌써 6개월 뒤껄 미리 등록하다니..

(벌써 등록한 이유는 계속 신경쓰인다는점, 그리고 학원비 인상이 두렵기 때문이다!!)

여기서 더 놀라운 한가지.. 난 쎄부에 가는 비행기표를 작년 9월에 이미 예매했다는 것이다..ㅎ

지금까지 필리핀에 놀러 그리고 단기어학연수 한다고 4번을 갔는데 보통 6개월전에서 1년전에 비행기표를 예매했고

그 표를 안 쓴적은 없다.. 난 한다고 계획하면 하는 편인가보다.. ㅎ

같은 유학원 통해서 같은 어학원에 저번에는 3개월 이번에는 2개월을 간다.

어느정도 만족스러운 생활이었다. 밥 맛있었고 빨래 일주일에 세번 맡기면 해서 돌려줬었고,

수업은 선생에 따라 다르지만 말할 기회를 여러번 만들면서 그래도 지금 내가 생각나는 것들을 말할 수 있게 해주는 계기는 되었던것 같다..

사실 이번에는 놀러가는 의미가 좀 크다.. 저번에도 놀러 간거긴 하지만..

저번에 갔을때도 미리 홍콩, 방콕 행 비행기표를 예매해서 필리핀에 있으면서 홍콩과 방콕을 혼자 다녀왔다.. ㅋㅋ

이번에는 팔라완과 마닐라행 비행기표를 미리 예매해 두었다. 그리고 마지막은 말레이시아에 가서 싱가포르를 육로를 통해 갔다가 시드니로 날아가서 워홀을 한다는 계획이다. ㅎ

계획을 세워놓으니 시간이 빨리 갔으면 하는데 그전에도 큰일들이 산더미라서..ㅋ

내가 등록한 어학원은 아마 세부에서 시설이 제일 낙후되었을거같다. 다른 어학원은 안가봐서 사실 모른다.

하지만 세부 최저가인것 같고 다른 친구들에 비해서도 엄청 싸게 등록한 것 같았다.

이번에는 평일엔 열심히 공부하려고 생각중이다. ㅎ

그리고 안가본 곳도 많이 다니고 잼있게 지내다가 워홀을 가야지 하고 있다 ㅎ

9/14 들어간다는 비행기티켓을 보내고 등록비 10만원을 납부했으며 난 재등록이기 때문에 최초 등록시 내는 10만원이 면제된다. 3/2에 견적서를 받아봤었는데 등록비 면제로 처리되어 있지않아서 수정요구하여 다시 견적서를 받아서 어제 등록 완료.

이제 출발하기 4주전인 8월 14일 전까지 나머지 금액을 납부하고 9/14에 출발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