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ICA123

코이카 파견재개 설명회 다녀왔습니다!!!

반응형

귀차니즘과 피곤으로 인해 이틀만에 써보는 후기입니다. ㅎㅎㅎ

설명회를 직접 다녀왔습니다. 엄청 많은 분들이 오시는걸러 생각하고 갔는데 꼴랑 8명의 일시귀국 봉사단원이 오는 거였습니다. ㅎㅎ 저처럼 고대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껄까요.. ㅎ 하지만 온라인 설명회에 그래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신걸로 봐서는 수요가 꽤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

1시45분까지 오라는데 30분까지인걸로 생각하고는 무진장 서둘러 갔었네요. ㅎㅎ

체온 측정 하고 입장 했고 위에 올라가서도
다시 체온 측정을 실시 했습니다 ㅎ

오늘이 설명회다 보니.. 몰랐던 바뀐 부분? 확정된 부분들이 많았는데.. 8명 부를 꺼면 그부분에 의해 배제되지 않는분들만 현장에 오라고 하는게 낫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은 들수 밖에 없더라구요.

현장 가자마자 곧 알게 된 점

!! 50대는 일단 지금 상황에서 나가는 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재파견 대상은 50대미만으로 제한!!!!

!!재파견 국가수가 생각보다 훨씬 적다!!!
47개국 1522명이 철수했는데
15개국 183명의 유효수요가 있다.


가자마자 쫄깃했습니다.. ㅋ
제가 봉사했던 나라가 해당안되면 집에 가고 싶어질 꺼 같았거든요..

와우 베트남이 최대인 38명을 원하는군요
에디오피아 32명 중남미에선 볼리비아가 23명
(전 볼리비아 전 단원입니다.)

코이카 재파견 국가 리스트(15개국)
동티모르,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피지
가나,르완다,에디오피아
요르단,이집트,우즈베키스탄
볼리비아,파라과이,페루


여기까지는 온라인설명회 시작전 듣게 되었고
오신분들중에도 이미 해당안되는 분들이.생겼고
부장님이 오셔서 양해를 구하시고 질문도 받아 주셨습니다.

갈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지고 온라인설명회가 시작되었는데 ㅎ

일단 기준

파견대상자 기준
1.백신접종 완료자
2.만50세 미만
3.기저질환 미보유


저는 일단 제가 알기론 이미 다 충족한 상태입니다.

이것도 중요하죠.
전 기관이 수요를 신청했다고는 들었는데 다른조건에 의해 빠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요는 유효하나 희망자가 없을경우에 해당하는 동일국가 동일직종 희망자 나
타국가 동일직종 희망자로 해서라도 신청해서 나갈 것 같습니다. 동일언어권이라면 ㅋ

제 예상으로는 조건에 부합하는 재파견 대상자들은 파견 일단 다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B,C그룹까지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신은 맞았으면서 50대 미만이면서 재파견을 희망하기가 일단 쉽지 않은 조건이라고 봅니다.

다음주 수요일에 기관수요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수도권 혹은 대도시만 가능하다고 발표한 상황이라 제가 있던 도시가 불가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도 확실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
1. 기저질환이 없는 만 50대 미만 백신 접종자
2. 15개국 기파견 봉사자 혹은 파견예정자

10월 파견 예정..


오랜만 코이카😆🤗

반응형